본문 바로가기
골프

아델스코트컨트리클럽

by 태극식 2023. 3. 28.
반응형
아델스코트CC

주소 : 경남 합천군 가야면 성기리 산105

대표전화 : 055-930-7777

대중제 27홀(한국잔디, 벤트그라스)

클럽소개 : 

저희 클럽을 찾아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감사 인사드립니다.아델스코트(ADELSCOTT)는 골프가 시작된 스코틀랜드의
“귀족”이라는 뜻으로 고객님 한 분, 한 분을 고귀한 귀족으로모시겠다는 본 클럽의 의지가 담겨있습니다.

가야산, 비계산, 두무산, 오도산이 병풍처럼 펼쳐져 있는 클럽 한 홀 한 홀에서 산과 들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자연 친화적인 코스로 잠시나마바쁜 일상을 내려놓고 좋은 인연들과 여유로운 추억을 담아 가실 수 있는 곳
바로 아델스코트CC입니다.


사람이 살기에 가장 적합한 고도인 해발 400~600m에 위치한 저희 골프장은고객님들의 건강과 힐링을 위한 최고의 선택이 되실 것입니다.


고요한 산속의 “아름다운 정원”이라는 목표로 정성을 다하여 클럽을 가꾸고,고객님 모두가 화합하고 만족하며 힘을 얻어 가실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다시 오시고 싶은 아델스코트CC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예약안내

아델스코트 컨트리클럽은 인터넷 예약제로 운영됩니다.
(전화예약도 가능합니다.)

 

매주 월요일 10시부터 인터넷예약 오픈

  • - 예약오픈 : 매주 월요일 10시에 일괄오픈
  • - 예약 접수 시기 : 3주 후 월요일에서 일요일까지
  • - 예약실 업무시간 : 오전 09: 00 ~ 17:00

 

코스공략도

대체적으로 평이하고 약간 내리막으로 티박스에서 그린이 보이는 파 4홀이다. 

ip 지점에 위치한 좌측 벙커와 좌측 ob 그리고 우측 법면 러프를 주의하여야 하낟. 세로형 그린으로 세컨 공략에 방향성이 매우 주요하며 그린은 중앙 좌 우로 높다. 

 

비교적 짧으나 그린까지 완만한 오르막으로 티샷 시 슬라이스가 쉽게 나는 파 5홀이다. 

티샷은 좌측벙커보다 약가 우측방향으로 공략하는 것이 안전하며 IP 지점에 벙커를 넘기면 투온이 가능하다. 그러나ㅏ 우측으로는 그린까지 오비가 있음으로 조심하여야 한다. 

 

티샷부터 계곡으로 건너는 오르막 긴 어려운 파4홀이다. 

페어웨이가 매우 좁아 티샷은 가급적 좌측으로 공략하는 것이 안전된 루트이다. 온그린공략시 그린 우측에 포진된 길고 커다란 벙커를 주의 하여 핀 앞쪽에 온을 시켜야 오르막 퍼팅이 수월하다. 

 

짧은 파 3홀로 그린 뒤가 오비지역이므로 거리조정를 잘해야된다. 

그린좌측에 커다란 벙커를 감안하여 가급적 그린중앙보다 약간 우측 방향으로 티샷하는 것이 안전하다. 

우측의 언덕에 가려진 잘 보이지 않는 벙커가 있을으 ㄹ감안하고 그린은 비교적 오르막 경사이다. 

 

전체적으로 내리막에 계곡을 건너는 비교적 짧은 내리막 파 4홀이다. 

슬라이스부담이 있다. 잘 맞은 티샷은 자칫 자측벙커에 들어갈 위험이 있어 우드 티샷도 권장 할만하다. 

티샷 만 성곡하면 어프로치샷만으로 쉽게 온 그린 가능하다 그린이 매우 까다롭다. 

 

티박스에서 페어웨이까지 시야가 좁아 보이나 실제로 나무들 뒤쪽에는 공간여유가 있어 너무 큰 부담을 갖지 않아도 되는 파 4홀이다.  우측벙커 방향보다는 좌측 페어웨이 끝 쪽을 보고 티샷하는 것이 좋다.  그린 주변에 벙커들이 많아 정교한 그린공략이 필요하나 그린은 완만하다. 

 

티박스 전면에 우거진 숲이 시야부담을 주고 거리도 제법 긴 오르막형 파 4홀이다. 

페어웨이가 우측으로 경사져 좌측으로 쳐도 우측으로 흘러내려오므로 좌측 카트길 보고 티샷하는 것이 좋다. 

그린 오버하면 급경사이며 그린중아기준으로 2단 그린이미로 핀이 2단 위쪽인 경우 한 클럽 길게 잡고 공략하는것이좋다. 

 

티박스 오른쪽 전체가 숲과 내리막으로 조성된 파 3홀이다. 

가로 땅콩형 그린이다.  그린뒤는 오비지역으로 맞바람이 부는 홀로 클럽선택을 신중히 하는 것이 좋다. 

그린 좌측에 핀이 있을 때 보다 우측에 핀이 있을 때는 가급적 한 클럽 길게 잡는 것이 안전하다. 그린 난이도가 제법 있다. 

 

가파른 내리막 파 5홀로 페어웨이 중간 지점에 계곡이 있어 너무 멀리 보내면 세컨 공략시 계곡의 나무가 시야를 가려 부담이 된다.  계곡앞 지점까지만 티샷을 하고 무리한 투온시도는 우측으로 오비날 위험이 있으므로 안전하게 3온 하는것이 바람직하다. 그린은 오르막 형으로 핀을 오버하지 않는것이 좋다. 

 

거리가 매우 길고 그린까지오르막 경사가 심한 파 4홀이다. 

티삿 부터 충분히 거리를 내는 것이 필요하다. 가파른 포대그린으로 세컨공략 시 한 클럽에 서 두클럽까지 길게 잡는것이 비록 온 그린에 실해해도 어프로치샷 하기 용이 하다. 

 

가파른 내리막 경사에 오른쪽으로 급격히 휘어진 도그렉 형 긴 파 5홀이다. 

우측벙커 방향만 조심하면 페어웨이가 좁아 보여도 티샷에 무리가 없는 홀이다. 세컨 공략은 페어웨이 좌측 벙커를 직접 넘기거나 또는 벙커 앞 까지만 보내는 사전 전략이 필요하다. 

 

그린 앞에 커다란 해저드와 가파른 내리막 경사로 되어 있는 파 3홀이다. 

바람의영향을 많이 받아 클럽 선택에 고민이 많은 홀이다. 그린 앞에 해저드 부담 때문에 클럽을 길게 잡지만 그린 뒤쪽과 우측에 오비지역을 감안해야한다. 그린중앙보다 앞쪽으로 퍼팅에 유리하다. 

 

매우 짧은 파 4홀로 버디 찬스홀이다. 

티샷을 왼쪽 벙커로만 넘기면 보기보다 좌측에 공간이넣어 어프로치만으로도 충분히 온그린 시킬수 있다. 

다만 세컨샷지점부터 그린까지 오르막 포대그린에 그린 초입부터 이단그린 내리박 경사로  핀보다 짧으면 무조건 내리막 퍼팅을 해야한다. 

 

티박스부터 그린까지 계속되는 가파른 오르막의 긴 파 4홀이다. 

좌측 벙커를 넘기는 티샷만이 세컨공략이 수월하다. 그러나 세컨은 높은 오르막에 페어웨이가 우측으로 흐르는 라이로 핀의 위치에 따라 두 클럽까지 길게 보는 것이 좋다. 가급적 그린 중앙보다 좌측이 좋으며 완만한 오르막 경사그린이다. 

 

매우 가파른 내라막으로 티샷만 정확하게하면 투온도 바라볼수있는 파 5홀이다. 

그러나 그린 오른쪽 해저드를 고려해야한다. 페어웨이 우측은 해저드지만 좌측은 오비가없어 티삿은 좌측의 나무들 중 가장 끝의 나무를 보고 하는 것이 세컨에 유리하다. 

 

계곡숲속 나무들 사이 너머로 그린이 보이는 파 3홀이다. 

시야에서 보이는 것만큼 좁지는 않고 내리막 착시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수평거리에 가깝다. 많이 짧게 보지 않는 것이 좋다. 그린은 앞에서 뒤로 오르막 경사이다. 

 

좌측으로 휘어지는 비교적 짧은 도그렉 파 4홀이다. 

좌측벙커를 보고 티샷하는것이 최단거리 공략루트이다.  그러나 세컨 지점에서 그린까지는 오르막이므로 한 클럽 길게 보고 그린중앙보다 약간 좌측을 목표 방향으로 잡는 것이 좋다.  그린은 하단부터 상단까지 계속되는 오르막 경사이다. 

 

가파른 내리막으로 티박스에서 비거리 200M정도 지난 지점에 그린주변까지 숲과 계곡으로 있는 파 4홀이다. 

계곡가까이 낙하되면 빠지거나 나무들에 가려 세컨공략이 어려우므로 우드 또는 롱아이언으로 티샷 하는 것이 좋다. 

숲을 지나 그린까지 오르막으로 보이나 수평이며 짧으면 좌측에 벙커까지 도사리고있다. 

 

 

출처 : 아델스코트 컨트리클럽 홈페이지

https://www.adelscott.co.kr/index.asp

 

아델스코트컨트리클럽 :: 아델스코트컨트리클럽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www.adelscott.co.kr

 

반응형

'골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원컨트리클럽  (0) 2023.03.30
골드그린골프클럽  (0) 2023.03.29
아리스타CC  (0) 2023.03.27
스타컨트리클럽  (0) 2023.03.27
한성CC  (0) 2023.03.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