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양 우리 CC
주소 : 전남 장성군 북이면 봉암로 1574
대표전화 : 061-392-2300
대중제 9홀
간략소개 :
- 정형화된 기준에서 탈피한 이상적인 고감도 코스, 자연 그대로의 커다란 바위와 원시림이 잘 어우러 원래 지형대로 최대한 보존하여 설계해 자연의 숭고함이 가슴 깊이 스며오는 신비로운 코스입니다.
- 천연 지세를 트러블 요소로 활용하였으며 각 홀마다 감성적인 해저드 배치로 다양하고 변화 있는 홀을 구성하여 플레이할 때 지루한 느낌이 전혀 없습니다.
- 자연지형에 가장 적합한 코스 환경을 만들어낸 Best 코스입니다.
백양 우리 CC 코스 공략
1번 홀
PAR 4 / 320M, 핸디캡 7
좌측으로 휘어지는 오르막 Dog-leg 홀이며 Out Course와 In Course에 번갈아 가며 One Green을 사용한다. IP 지점이 비교적 넓으므로 Tee Shot 시 짧지만 Fair Way 중앙을 보고 공략해야 한다.
2번 홀
PAR 4 / 335M, 핸디캡 9
Fair Way가 좁아지는 내리막 홀로서 좌우 측에 OB의 위험성이 크다
Tee shot에 거리보다는 정교함을 요한다.
3번 홀
PAR 3 / 120M, 핸디캡 8
그린 앞의 Water Hazard와 포대그린에 대한 부담만 떨치면 누구나 Par save를 노릴 수 있는 홀
4번 홀
PAR 4 / 375M, 핸디캡 4
Par4홀이지만 오르막으로서 Two on이 어려운 홀 또한 왼쪽 Water Hazard에 대한 부담이 있다. IP 지점의 넓은 Fair Way를 활용한 파워풀한 티샷으로 세컨드 샷의 남은 거리를 줄어야만 Two on이 가능한 홀
5번 홀
PAR 5 / 490M, 핸디캡 5
좁은 Fair Way가 장타보다는 정확함을 요하는 홀티잉 그라운드에서 좌측 카트 도로 옆에 보이는 단풍나무를 보고 공략해야 한다. 약간의 슬라이스 구질로도 우측 OB가 될 수 있는 위험이 높다. Two Green 사용한다.
6번 홀
PAR 4 / 375M, 핸디캡 1
티잉 그라운드 우측에서 Fair Way 쪽으로 조성된 Water Hazard가 티샷에 은근히 부담을 주는 홀 세컨드 지점 최우 측 오르막 벽면이 OB에 부담을 덜어주지만 세컨드 이후 그린까지 오르막으로 되어 있으며 그린 좌우 측 Water Hazard가 도사리고 있어 정확한 그린 공략이 요구된다.
7번 홀
PAR4 / 364M, 핸디캡 6
세컨드 지점 우측 벙커를 피해 Fair Way 좌측을 공략하면 그린을 향해 내리막으로 되어있어 장타자들은 Green 공략이 비교적 쉬울 수 있으며 좁은 Fair Way 때문에 좌, 우 OB에 대한 부담이 있다.
8번 홀
PAR 3 / 180M, 핸디캡 3
Far3 홀이지만 거리의 부담과 함께 그린 앞 좌측 벙커가 부담을 주는 홀 그린 앞에서 오르막이 심하며 벙커 탈출도 쉽지 않아 그린 우측을 보고 공략하는 것이 유리하다.
9번 홀
PAR 5 / 520M, 핸디캡 2
가장 길고 넓고 탁 트인 시원한 홀 맘껏 파워풀한 스윙을 할 수 있다. 하지만 티샷을 좌측으로 보내면 Second shot 앞에 있는 Water Hazard가 부담이 된다.
출처 : 백양 우리 CC 홈페이지 참조
댓글